티스토리 뷰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세요? 자가용이 없으신 분들을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도착장소까지 노선하나만 이용해서 도착하면 좋을텐데, 대중교통을 갈아타서 가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교통을 갈아탈때 요금을 추가로 내지않고 갈아타서 정말 좋습니다.

매번 타는 대중교통 환승가능횟수는 몇번인지 많이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환승가능횟수를 알아보기전에 대중교통 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승을 하지않을 경우 버스는 시내버스, 마을버스는 도착지에 상관없이 일정한 요금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지하철은 거리에 비례하여 이동한 만큼 요금이 추과됩니다. 기본거리는 10km고 기본거리로부터 이동시 5km마다 100원씩 추가된다고 합니다.


환승을 할 경우에는 버스에서 버스, 버스에서 지하철 등으로 이동한 거리만큼 요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기본거리 10km로부터 이동시 5km마다 100원씩 추가요금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면 궁금했던 대중교통 환승가능횟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환승가능횟수는 최대 4번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 타는 것까지 포함하면 5번이라고 합니다환승가능횟수 잊지마시고 타세요.



나머지 다른 대중교통 이용팁!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선을 바꿔 갈아타는 것은 하루 종일되는지, 몇분동안 되는지 궁금하셨을텐데요. 환승가능시간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하차이후 30분이내에 해야한다고 합니다.

만약 30분이 지날시에 교통카드를 찍는다면 새롭게 요금이 부과됩다고 합니다.



그리고 같은 번호의 버스는  되지않으므로 같은노선의 다른번호를 타셔야됩니다.

같은번호끼리 타면 요금 두번 낸다고 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환승가능횟수말고도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하철을 이용시 출구로 나가면 다시 지하철로는 되지않습니다. 지하철에서 버스 이렇게 

다른 교통수단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환승가능횟수를 포함하여 대중교통 이용 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셨습니까. 

이러한 시스템을 이용 하려면 기본적으로 교통카드를 소지하셔야되는것 잊지마세요.

그리고 교통카드에 잔액이 없으면 되지않으니까 교통카드 잔액이 다 되어가면 미리미리 충전합시다.

요즘은 대부분 후불제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해서 충전 걱정없으신분들이 많을 것같습니다.

대중교통 환승가능횟수외에도 여러가지 이용 팁을 아셨으니 기억해두시고,
필요하실때 기억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