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집에서 도시가스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한달 사용요금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시가스는 지역별(경기도, 서울, 대구, 광주 등)로 공급업체가 다 다릅니다. 본인이 거주하시는 지역의 도시가스 업체를 알아야 확인해야합니다. 먼저 서울지역 경기지역 도시가스는 아래와 같이 업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강남도시가스

 구로구, 금천구, 양천구

 대한 도시가스

 강남구,송파구, 서초구,과천시,성남시,광주시,하남시, 이천시

 한진 도시가스

 강북구, 도봉구, 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 노원구

 예스코 도시가스

 동대문구, 광진구,중랑구,중구, 서대문구, 성북구, 성동구, 종로구, 용산구

 삼천리 도시가스

 광명시, 부천시, 수원시, 시흥시, 안산시, 안양시,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평택시, 화성시, 안성시, 군포시


위의 표처럼 본인 지역의 업체를 확인하셨다면 도시가스업체 [서울도시가스]라고 검색하시면 공식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입니다. 여러 메뉴 중에 [요금조회납부] 밑에 [요금조회]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네모표시한것처럼 도시가스 요금조회로 간편요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간편요금조회하시려면 사용계약번호를 알아야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청구서를 보면 사용계약번호를 아실 수 있습니다. 청구서 맨 위에 사용계약번호 10자리, 지로번호, 금액, 당월 사용량, 보정계수 등이 적혀있습니다. 이때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위해서 간편요금 조회에서 사용계약번호 10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용계약번호란? 고객님께 부여된 10자리 고유번호이며 이사를 하지 않을 경우, 매월 동일하다고 합니다.


금액 ? 당월 총 청구금액 계 = 당월 요금 + 미납 금액 입니다.


청구년월 입력까지하여 조회하시면 공급가액, 부가세, 연체금액, 요금합계가 나옵니다. 사용량, 공급가액도 옆의 그래프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메뉴 중 [요금계산]에 들어가면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하고 당월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월까지 사용한 숫자를 입력하시면 요금이 산정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집에서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나 사용했는지, 요금을 틈틈이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세요.



댓글